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등장인물 정보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은 그동안 거의 다뤄지지 않은 회계사를 다룬 이야기로 주인공인 고졸 출신 회계사가 거대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회계사지만 가장 회계사답지 안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 간다는 휴먼 오피스 활극입니다. 아래 드라마 소개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넘버스-빌딩숲의-감시자들-등장인물-정보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장르 : 범죄, 오피스 액션, 스릴러

연출 : 김칠봉

극본 : 정안, 오혜석

출연 : 김명수, 최진혁, 최민수, 연우

방송 : 2023년 6월 23일 ~ 7월 29일

채널 : MBC, 공식홈페이지

회차 : 12부작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하이라이트

 

제작진 기획의도

 

숫자에 살고 숫자에 죽는 회계사들의 이야기

 

요즘 대한민국은 몇 년 전만 해도 외계어나 다름없던 경제 용어들이 생활 속에서 들리고 주식 전문 유튜버가 TV 예능 프로에 패널로 등장한 지 오래로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호모 에코노미쿠스 경제적 인간들의 전성시대가 되었다.

 

 

인간에게 돈은 언제나 관심의 대상이었지만 요즘처럼 중요한 화두가 된 적은 없었는데 그런 점에서 본격적인 경제 드라마 하나쯤은 나와도 좋지 않을까.

 

넘버스-빌딩숲의-감시자들-포스터

 

기업과 은행, 나아가 정부 정책에까지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지만 막상 회계법인이 뭘 하는지 아는 사람은 드물다.

 

그야말로 베일에 가려진 존재로 가질 만큼 가졌어도 더 가지기 위해 자기의 힘과 지식을 휘두르는 자들에게 가진 것 하나 없지만 상식과 근성 하나로 끝내 역전승을 거두는 주인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와 더불어 소주 한 잔 같은 위로를 전하고 싶다.

 

출연진

 

넘버스-장호우역-김명수넘버스-장호우역-김명수-프로필

 

장호우 역 김명수

 

태일회계법인 딜파트 신입으로 국내 빅4 회계법인 중에서 원탑인 태일에 입사한 첫 고졸 출신. 뛰어난 기억력과 관찰력 그리고 회계사라면 반드시 필요한 숫자에 대한 감각과 임기응변 능력이 뛰어나다.

 

재무제표 위에 숫자를 새긴 것도, 그 숫자 뒤에 가려져 있는 것도 사람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 세상에 사람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믿는다.

 

 

어려서부터 경험한 수십 번의 이사와 어른들 사이에서 부대끼며 성장한 탓에 낯선 사람과 상황들이 전혀 어색하지 않고 사람에 대한 예의와 존중까지 누구든 한번 보면 아들 삼고 싶고 사위 삼고 싶어지는 괜찮은 청년.

 

넘버스-한승조역-최진혁넘버스-한승조역-최진역-프로필

 

한승조 역 최진혁

 

태일 딜파트 시니어 매니저 태일 한재균 부대표의 외아들로 집안, 학벌, 외모 모두 좋다. 사교적이거나 친구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손만 내밀면 누구든 다가와 주었기에 살면서 단 한 번도 사람에 아쉬웠던 적은 없다.

 

덕분에 사람이 귀하다는 생각도 별로 가져본 적 없는데 대학 때부터 사귀고 5년 전 헤어진 지수 만큼은 지금껏 단 하루도 잊어본 적 없다. 예의상 하는 말 말 따위는 태어날 때부터 뇌에 탑재되어 있지 않았다.

 

깔끔하고 정돈된 걸 좋아하고 일과 사람 사이에는 반드시 지켜야 될 분명한 선이 있다고 믿는데 변호사가 아니라 회계사가 된 것도 지켜야 될 게 도를 넘은 범죄자가 아니라 깔끔한 선과 규정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넘버스-진연아역-연우넘버스-진연아역-연우-프로필

 

진연아 역 연우

 

태일 딜파트 시니어 어쏘. 호우의 사수이자 자산은행 행장 진태수의 고명딸로 숫자 무서운 줄은 알지만 세상 무서운 줄은 모르는 귀여운 아가씨. 아빠 도움 없이도 잘 살 수 있다는 걸 보여주겠다는 치기 어린 마음으로 태일에 들어왔다.

 

그녀에게 있어서 호우는 모두가 투명인간 취급 할 때도 근성으로 이겨낸 사람으로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사람들과의 벽을 허물고 문제를 해결하는 그를 보며 충격과 호감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뉴스텝 사수라는 이유 만으로 얼떨결에 시작하게 된 호우의 스승 노릇을 하게 되는데 호우가 답을 찾아내는 데에 나침반 역할이 되어준다. 그리고 그녀 역시 그를 통해 회계사라는 직업의 소명과 역할에 대해 다시금 고민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넘버스-한제균역-최민수

 

한제균 역 최민수

 

태일회계법인 딜파트 부대표로 승조의 아버지이다. 인품이 훌륭하기로 명성이 자자하며 회계법인의 패권을 잡는 일에는 아무 관심 없다는 듯이 변방을 돌다가 상아그룹을 고객으로 받게 되면서 입지가 급상승하게 된다.

 

 

절차에 문제가 없다면 결과야 어떻든 회계사 책임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숫자 뒤에 존재하는 사람에게는 일말의 관심이 없다.

 

인물관계도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인물관계도 1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인물관계도 2

 

1회 요약본, 2회 예고편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1회는 6일 23일 금요일 방송 되었고 2회는 24일 토요일 저녁 9시 50분 방송 예정으로 1회를 놓치신 분들은 아래 요약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1회 요약본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2회 예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