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3일 첫 방송되는 ENA 새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은 정해연 작가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초짜 유괴범 김명준(윤계상)과 11살 천재 소녀 최로희(유나)의 아슬하고 유쾌한 코믹 스릴러 드라마로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소개
장르 : 스릴러, 휴먼, 블랙 코미디
극본 : 김제영
연출 : 박유영
출연 : 윤계상, 박성훈, 유나(전유나), 김신록 外
원작 : 정해연의 소설 '유괴의 날'
회차 : 12부작, 수목 오후 9시 방송
방송기간 : 2023년 9월 13일 ~ 10월 19일
기획 : ENA, 스튜디오 지니
채널 : ENA
어설픈 유괴범과 11살 천재 소녀의 특별한 공조를 담은 블랙코미디
정해연 작가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모범가족', '킹덤 시즌1'에 참여한 박유영 감독과 '치즈인더트랩'의 김제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초짜 유괴범과 천재소녀의 기막히고 유쾌한 버디물의 탄생을 기대하게 합니다.
초짜 유괴범 김명준은 2% 부족하지만 마음이 따뜻한 인물로 딸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유괴에 참여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살해 용의자가 되어 쫓기게 됩니다.
그리고 배우 김신록이 김명준의 전처 서혜은역으로 명준에게 유괴를 제안하는데 속을 알 수 없는 인물로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박성훈은 ENA 월화 드라마 '남남'에 이어 ENA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는데 유괴범 김명준을 쫓는 강력반 형사 박상윤역을 맡았습니다.
천재소녀 최로희를 연기하는 전유나는 5차에 걸친 대대적인 오디션을 통해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배역을 맡게 되었는데 앞서 애플 오리지널 드라마 '파친코'에서 어린 선자역으로 좋은 연기를 보인바 있습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제작진은 공개된 일러스트 티저 포스터와 관련해서 드라마 세계관과 인물의 관계성을 함축해 담고자 했다면서 어설픈 유괴범과 천재 소녀의 세상 특별한 여정을 담은 색다른 감성 버디 스릴러를 기대해 달라고 했습니다.
ENA 드라마 유괴의 날은 윤계상, 박성훈, 유나, 김신록, 김상호, 서재희, 강영석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출연진
김명준 역 윤계상
딸의 병원비 마련을 위해 11살 소녀를 납치하는 초짜 유괴범으로 2% 부족하지만 인간적인 인물
박상윤 역 박성훈
유괴사건 담당 형사로 냉철한 판단력과 분석력을 가지고 사건에 접근해 가는 인물
최로희 역 유나(전유나)
아이답지 않게 시니컬하고 비상한 두뇌를 가진 똑 부러진 천재 소녀
서혜은 역 김신록
김명준의 전처로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이다. 명준 곁을 떠났다가 3년 만에 돌아와 로희의 유괴를 제안한다.
이 외에도 보안업체 직원 박철원역 김상호, 신경외과 의사 모은선역 서재희, 펀드 매니저 제이든역에 강영석이 출연합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티저 영상
[드라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