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 미주를 연기한 안은진은 전설의 한국예술종합학교 10학번 중 한 명입니다. 오는 8월 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연인'에서는 배우 남궁민과 함께 사극에도 도전할 예정으로 배우 안은진 프로필과 출연작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안은진 프로필
출생 : 1991년 5월 6일
출생지 : 서울특별시
신체 : 168cm, A형
가족 : 부모님, 남동생
학력 : 한국예술종합대학교 연기과
데뷔 :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소속사 : UAA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뮤지컬 출연작품
2012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2013년 아리랑 경성 26년, 도리안 그레이
2014년 더 넥스트 페이지, 가야십이지곡, 명동로망스
2015년 무한동력, 2016년 배니싱, 블랙메리포핀스, 나무 위의 고래
2017년 아이러브 유
드라마는 2018년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의 조안나역을 시작으로 OCN 빙의, 타인은 지옥이다 JTBC 라이프, 검사내전, 넷플릭스 킹덤 시즌1, 2에 나왔고 출연 영화로는 2022년 올빼미가 있습니다.
2020년 ~ 2021년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2에서 산부인과 레지던트 추민하역으로 친근하고 현실적인 매력으로 사랑을 많이 받아 주연급으로 발돋움하게 되었고 첫 주연으로 JTBC '한 사람만'에서 표인숙역을 연기했습니다.
지난 6월 종영한 JTBC 나쁜 엄마에서는 홀로 쌍둥이 남매를 기르는 미주역으로 상대배우 이도현과 함께 친구에서 연인 그리고 부부가 되는 서사를 잘 그려냈는데 작품의 흥행만큼이나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극 중 강호를 하염없는 믿음으로 기다리는 지고지순한 사랑을 보여 주었는데 상대배우 이도현과 서로 아이디어도 많이 내고 집중하면서 극의 케미를 잘 살렸습니다.
그리고 처음 미주를 연기할 때 걱정했던 모성연기도 미주의 엄마로 나온 베테랑 강말금과 호흡을 맞추며 현실 어딘가에서 만날 수 있을 법한 모녀를 잘 그려 냈습니다.
김고은, 이상이, 김성철, 박소담, 이유영과 함께 전설의 한예종 10학번으로 불리며 학교에서 이미 유명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리고 뮤지컬로 데뷔해 활동한 경력답게 가창력과 춤실력이 수준급이라고 알려져 있고 배우 정소민과 닮은꼴로도 유명한데 정소민은 2년 선배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촬영한 넷플릭스 12부작 드라마 종말의 바보에서 안은진은 진세경역으로 배우 유아인, 전성우, 김윤혜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200일을 남겨 두고 예고된 종말에 혼란에 빠진 세상과 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로 일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연으로 출연한 유아인의 약물사태로 공개가 무기한 연기되었고 유아인의 분량이 많아 재촬영도 어려운 상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BC 드라마 연인 8월 방송
오는 8월 4일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에서 안은진은 양가 댁 애기씨 유길채 역을 맡아 남궁민의 상대역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이야기를 다룬 역사멜로 드라마입니다.
검은태양을 연출한 김성용 감독, '제왕의 딸, 수백향', '역적:백성을 훔친 도둑' 등 사극 흥행을 이끈 바 있는 황진영 작가의 집필로 완성도 높은 사극을 기대하게 하는 작품으로 주연배우로는 남궁민, 이학주, 이다인, 안은진이 네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극 중 유길채는 도도했지만 전쟁을 겪으며 점차 성숙해지는 인물로 안은진이 첫 사극 드라마 도전에서 어떤 캐릭터를 그려낼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