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록은 정체불명의 협박범 '친구'를 잡기 위해 자신의 과거를 쫓는 미스터리 수사극으로 시즌1이 지난해 10월에 공개되고 9개월 만에 시즌2가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협박범 '친구'의 배후를 쫓는 베테랑 형사 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형사록 시즌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형사록 시즌2 정보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서스펜스, 액션, 형사
연출 : 한동화
극본 : 손정우, 황설헌
출연 : 이성민, 경수진, 이학주, 정진영, 김신록
촬영기간 : 2022년 10월 ~ 2023년 3월
회차 : 8부작
시청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슬링샷스튜디오, 점보필름
스트리밍 : 디즈니 플러스
탄탄한 연출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으로 형사록 시즌1은 웰메이드 드라마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형사록 시즌2는 시즌1이 공개되기 전에 이미 제작을 확정하고 빠르게 진행하여 지난 3월 이미 촬영을 마쳤다고 합니다.
제작사 관계자에 따르면 시즌2에서는 한층 더 치밀해진 택록과 여전히 숨겨진 또 다른 친구를 본격적으로 쫓아가는 과정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택록은 사건 안에 숨겨진 또 다른 과거와 맞닥뜨리며 소중한 이들을 지키기 위해 마지막 사투를 펼친다고 합니다.
주인공 이성민은 지난 4월 열린 백상예술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는데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같이 연기한 송중기가 유럽에서 바로 축하 문자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는 7월 진행되는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있는데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형사록에서 이성민의 강력계 후배로 나오는 경수진 역시 이번 청룡시리즈어워즈에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있어 7월에 방송과 함께 상을 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예고편 영상에서 택록은 1년 6개월의 휴직 기간에 굴삭기 자격증을 따려고 노력하는 등 은퇴 후의 새로운 삶을 꿈꾸며 열심히 달립니다.
이후 금오서로 복직하게 되는데 기존 강력계가 아닌 여성청소년계로 발령받아 새로운 팀원들과 사건을 맡게 됩니다.
그리고 티저 영상에서 고시원 총무로 나왔던 공하늘(고규필)이 신입 순경으로 발령받아 여성청소년계로 오게 되는데 앞으로 택록과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예고편에서는 택록이 난생처음 겪는 여성청소년계에서 새로운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는데 뜻대로 돌아가지 않는 현장에 당황하는 모습이 나와 어떤 에피소드들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출연진
형사록 시즌2에는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한 배우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끄는데 강력계 후배로 나오는 이성아(경수진)와 손경찬(이학주) 그리고 여성청소년계 팀장으로 연주현(김신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금오서에 새 바람을 몰고 올 서장 백성일(정해균), 순경으로 나오는 공하늘(고규필), 택록의 오랜 동료이자 경찰계의 레전드 최도형(정진영), 마지막으로 금오시를 집어삼키려는 국회의원 이영호(주진모)까지 모든 이들이 미스터리함을 자아내 궁금증을 높입니다.
형사록 시즌2는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드라마로 7월 5일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됩니다.
메인 예고편 보기
시즌2 1~2화 예고편
[신작 드라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