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국내선 탑승 시 신분확인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바이오등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한 번만 해놓으면 최종 사용일 기준으로 5년마다 자동 갱신되어 평생 이용이 가능한데 성인의 경우 신분증만 준비하면 되고 셀프등록대에서 3분이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등록
바이오등록은 바이오인증 One ID 서비스라고도 하는데 신청이 완료되면 전용게이트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여행 성수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등록 방법은 신분확인과 본인인증 그리고 사진촬영과 손바닥 정보 스캔의 4단계로 3분이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 탑승동 2층에서 탑승수속을 마쳤다면 출발층인 3층으로 올라오게 되는데 바닥에 핑크색으로 바이오인증 고객전용 화살표가 있어 따라서 이동하시면 출국장 입구가 보이고 바로 옆에 셀프등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만 7세 이상 18세 미만 청소년과 장애인 분들은 유인등록대를 이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너무 이른 시간이라면 운영시간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준비물로 성인은 신분증만 있으면 되는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모바일 신분증, 주민번호 포함된 장애인등록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의 경우 사진이 포함된 학생증, 청소년증이면 되고 아이와 함께라면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 셀프 등록하는 방법
가장 먼저 사전 등록하기를 누르고 14세 이상 확인을 누르면 개인정보 동의서가 나오고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 안내에 따라 선택한 신분증을 스캔하고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본인인증을 하게 되는데 인증번호를 받아서 다시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얼굴 식별을 위해 사진촬영을 하게 되고 다시 화면 안내에 따라 오른편에 손바닥 모양 보이는 곳에 손바닥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정맥을 인식해서 완료됩니다.
그리고 처음 하신 경우에는 입장 시 직원에게 신분증 확인을 받아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방법
바이오등록을 완료하신 분들은 전용게이트에서 탑승권과 손바닥 정보 인식 후 간편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이오등록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국내선 신분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으며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되시면 미리 신청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