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에서 빠트릴 수 없는 요소 중에 하나인 식도락을 위해 야시장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만은 야시장 문화가 발달해 스린 야시장처럼 규모가 큰 곳부터 골목 어귀에 있는 작은 야시장까지 크기도 다양하고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많은데 아래에서 대표적인 먹거리 간식에 대해 추천드리겠습니다.
지파이(雞排)
지파이(雞排)는 닭고기를 넓게 펴서 튀긴 대만식 닭튀김으로 길거리 노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먹거리 겸 간식입니다.
메뉴는 보통 Spicy / Not Spicy를 선택할 수 있는데 스파이시를 선택하면 매콤한 후라이드 치킨의 맛이 나지만 많이 맵지는 않고 Not spicy를 선택하면 특유의 향신료향이 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시면 갓 튀겨진 지파이를 특제 소스들을 뿌린 후 봉투에 담아주십니다.
후지아오빙(胡椒饼)
후지아오는 후추라는 뜻인데 다진 고기에 후추와 생강, 파 등으로 양념을 하고 밀가루 반죽 안에 넣어서 만듭니다. 그리고 이 반죽을 화덕에 붙여서 굽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그 맛이 일품인 화덕만두입니다.
후지아오빙은 현지에서 생겨난 음식은 아니고 중국 푸젠(福建) 성의 푸저우(福州) 지역에 기원을 두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푸저우에서는 돼지고기와 파를 소로 해서 만든 간식이 성행했는데 이를 총로우빙(蔥肉餠)이라 불렀고 일찍이 대만 사람들이 후지아오빙을 푸저우빙(福州餠)이라 칭했습니다.
통로우샤오(銅鑼燒)
통로우샤오(銅鑼燒)는 일본 토라야키를 대만식으로 재탄생시킨 단팥빵인데 달콤한 단팥의 맛이 일품으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꽈바오(掛包)
대만버거로도 잘 알려진 꽈바오(掛包)는 홍콩, 중국남부지역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간식인데 빵이 고기를 물고 있는 모습이 마치 호랑이가 돼지고기를 물고 있는 모습이라 해서 후야오쭈(虎咬豬)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꽈바오도 푸졘(福建)에서 유래되었는데 전통적인 꽈바오는 밀가루 반죽을 넓게 펴서 접은 다음 찜기에 쪄낸 후에 안에 간장등으로 졸인 삼겹살과 겨자잎으로 만든 장아찌인 솬차이(酸菜) 그리고 설탕을 섞은 땅콩가루와 고수를 넣어 먹습니다.
참고로 최근 젊은 사람들 중심으로 꽈바오와 맥주를 함께 먹는 게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루러우판(滷肉飯)
루러우판은 대만 사람들의 소울 푸드로 불리는데 간장과 오향소스 등에 졸인 돼지고기에 두부나 채소를 밥 위에 올려서 먹는 음식으로 간단하게 말하면 고기조림 덮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급진 음식이라기보다 서민음식이기에 고기는 비계가 많은 편인데 주문은 작은 사이즈(小) 또는 큰 사이즈(大)로 합니다.
Wang`s Broth (小王煮瓜)
주소 : 108台北市萬華區華西街17之4號攤位153號(구글지도🔗)
운영시간 : 09:00 - 20:00
용산사 근처에 위치한 루러우판, 롱커우판 맛집으로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가격은 로컬 물가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무난한 맛으로 나름 평이 괜찮습니다.
[사진출처 : TAIPEI 관광청 인스타그램]
[📌관련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