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첫 방송을 목표로 현재 촬영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국민 참여 재판극으로 아래에서 출연진과 예고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국민사형투표 소개
장르 : 범죄, 스릴러
연출 : 박신우
극본 : 조윤영
출연 :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外
제작사 :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
회차 : 12부작
원작 : 엄세윤, 정이픔 웹툰 <국민사형투표>
방송 : 2023년 8월 10일 목요일 오후 9시
채널 : SBS 공식홈페이지
어느 날 당신에게 도착한 국민사형투표 문자. 당신의 선택은?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데 웹툰 <국민사형투표>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제 돼 조회수 1억 3천만 회를 기록하며 2015년 1월부터 2016년 6월까지 연재되었습니다.
드라마도 웹툰과 같이 큰 기조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해서 결과에 따라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으로 일종의 국민 참여 심판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패하고 무능력한 공권력을 대신해서 범죄자를 처벌한다는 소재가 데스노트와 유사해 보이기도 하는데 웹툰에서의 주인공 개탈은 자신의 정의관을 드러내지 않고 사형 대상자가 어떤 일을 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드라마는 SBS에서 당분간 월화 드라마를 따로 편성하지 않고 예능으로 대체한다는 계획에 따라 목요 드라마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매주 1회의 밀도 있는 드라마를 방영한다는 계획으로 첫 방송인 8월 10일 1회, 2회 연속 방송하고 이후부터는 1회씩 방송될 예정입니다.
주연으로 출연하는 박해진과 박성웅은 한류스타와 비밀요원으로 출연했던 2017년 JTBC 맨투맨에 이어 6년 만에 다시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경찰과 죄수라는 역할로 특정사건을 계기로 얽히며 복잡하고 미묘한 심리싸움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극 중 박해진은 특진의 달인으로 최연소, 최단기 남부청 광수대 팀장이 된 인물로 기존의 세련된 이미지에서 거칠고 저돌적인 형사 김무찬역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어린 딸을 성폭행한 범인을 직접 죽이고 자수해 교도소에 복역하고 있는 법의학자 권석주로 분한 박성웅은 선과 악의 구분이 모호한 캐릭터를 그려내며 박해진과 팽팽한 대립구도를 형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박연진 신드롬의 임지연이 이번 드라마에서는 또 어떤 변신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 임지연이 맡은 주현은 사건 해결을 위해 과감하게 때로는 날카롭게 사건을 파고드는 인물로 새로운 연기 변신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연진 소개
남부경찰서 광수대 1팀장 김무찬 역 박해진
잘 나가는 사건이나 실적이 될 만한 사건들은 모두 자기 걸로 만드는 특진에 눈먼 캐릭터로 저돌적이고 거친 인물
법의학자 권석주 역 박성웅
자신의 딸을 성폭행한 범인을 살해하고 자수한 유명한 법의학자로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인물로 교도소 안에서도 교수님이란 호칭으로 불리며 지내고 있다.
사이버안전국 5년 차 경위 주현 역 임지연
사이버 특채로 채용되어 한때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팀의 에이스로 불렸지만 지금은 똘끼충만 천덕꾸러기 인물
차기대권주자 민지영 역 김유미
일류대 학벌과 사학 재단을 운영하는 친정, 그리고 돋보이는 미모로 남편의 지역구를 물려받아 차기 대권에까지 도전하게 되는 인물로 국민사형투표를 자신의 정치적 수단으로 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남부경철청 광수대 1팀 형사 최진수 역 신정근
이외에도 김권, 최유화, 권아름, 서영주, 고건한, 오하늬, 권도형, 차래형이 출연합니다.
1차 티저 예고편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