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하는 이코노미 스마티움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이름이 생소할 수 있는데 비즈니스석과 일반석 사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가비용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혜택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아래에서 가격과 혜택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코노미 스마티움 소개 가격
아시아나항공의 이코노미 스마티움은 일반석보다 다리 공간이 4인치 더 넓은 좌석으로 추가비용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A350 기종이 운행되는 국제선 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비용에도 불구하고 넓은 좌석 간격을 선호하는 분들과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장거리 노선을 좀 더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분들의 수요가 꾸준히 있습니다.
외국항공사와 국내 저비용 항공사들도 이러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이코노미 서비스를 늘리고 있는데 제주항공의 비즈라이트, 진에어의 지니 플러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즈라이트 좌석 간격은 42인치로 아시아나항공의 이코노미 스마티움의 좌석 간격인 36인치보다 넓습니다.
▶ 이코노미 스마티움 가격
아시아나항공의 국제선 운항편의 결제가 완료된 고객의 경우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센터, 지점 및 홈페이지, 여행사, 발권 카운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사전 구매하시면 최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 48시간 이후부터는 탑승수속 마감전일 경우에는 체크인 카운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예로 한국 동남아 편도 기준 업그레이드 비용이 70,000원이나 온라인 사전 구매 시 5% 할인 혜택으로 66,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보다는 중장거리노선에서 유용한데 비즈니스석은 부담스럽고 일반석보다는 편하게 가고 싶으시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코노미 스마티움 혜택
1. 넓은 좌석 간격 (36인치)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은 비즈니스석 바로 뒤에 위치하는데 10열부터 14열까지 총 36석으로 아래 A350-900 좌석 배치도에서 보라색 부분입니다.
참고로 제일 앞자리인 10열은 앞 여유 공간이 다른 고객이 이동할 수 있는 통로로 이용될 수 있고 옆 좌석에 유아 동반 고객이 착석할 수 있습니다.
2. 우선 탑승과 수하물 우선 수취 서비스
우선 탑승이 가능한 공항인 경우 이용할 수 있고 셀프백드랍 이용 시 카운터 직원의 별도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어메니티 제공
중거리는 슬리퍼, 미주 등 장거리는 칫솔세트, 슬리퍼, 안대 키트가 제공됩니다.
4. 장거리 노선 비즈니스 라운지 제공
인천 출발 장거리 미주, 유럽, 호주 노선에 한해 인천공항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 4층 11번(동편), 26번(중앙), 43번(서편) 게이트 근처입니다.
※ 운영시간
동편(East) : 05:00 ~ 22:00
중앙(Central) : 06:00 ~ 22:00
서편(West) : 06:00 ~ 00:30
유의사항
1.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는 환불이 가능하고 48시간 이내에는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한데 항공사 사정에 의해 해당 좌석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2. 유아용 요람 서비스는 해당 좌석을 구매하고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센터를 통해 요람 설치를 신청해야 합니다.
3. 반려동물을 기내로 반입하는 동반 고객은 맨 앞 10열 배정이 불가합니다.
4. 다른 항공사에서 발권한 항공권 소지자는 탑승 48시간 내의 항공편에 한하여 공항 현장 구매 가능합니다.
[📌관련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