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치악산의 예고편이 지난 13일에 공개되었습니다. '모든 건 이산에서 시작되었다', '함부로 오르지 말 것'이라는 강렬한 카피가 눈에 띄는데 치악산을 오르는 산악자전거 동아리 멤버들이 겪게 되는 기이한 일들을 그린 리얼리티 호러 영화로 오는 9월 13일에 개봉 예정입니다.
영화 치악산 소개
장르 : 미스터리, 공포
감독 : 김선웅
출연 : 윤균상, 김예원, 연제욱, 배그린, 이태환
개봉일 : 2023년 9월 13일
러닝타임 : 85분
관람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배급 : 와이드릴리즈
이 산엔 분명, 무언가 있다!
영화는 산악자전거 동아리 멤버 5명이 겪게 되는 기이한 일들을 그린 리얼리티 호러로 40년 전 치악산에서 의문의 토막 시체가 발견되었다는 괴담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치악산 괴담'은 1980년대 등산객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토막 난 시체 10구가 발견되었는데 18개 조각으로 절단되어 있었고 당시 범행도구는 물론 피해자 정보도 밝혀지지 않아 미궁에 빠졌다는 내용으로 실제사건은 아닙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산악자전거 모임 '산가자'의 다섯 멤버들은 리더인 민준(윤균상)의 사촌 현지(김예원)의 아버지 산장이 있는 치악산으로 향합니다.
도착해 라이딩을 즐기는 것도 잠시 산장에서는 점점 소름 끼치는 사건들이 벌어지며 두려움을 고조시킵니다.
양배(연제욱)의 카메라에는 기이한 영상이 찍히게 되고 민준은 무언가에 쫓기는 듯 도망치게 됩니다.
의문의 메모를 확인하고 놀라는 양배와 알 수 없는 상처로 뒤덮인 수아(배그린)와 이삭(이태환)의 모습에 섬뜩함을 느끼게 하며 괴담이 점점 실체로 다가오는 공포감을 선사합니다.
영화 치악산은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무휼, MBC '역적: 배성을 훔친 도적'에서 홍길동으로 열연한 배우 윤균상이 전직 MTB 국가대표이자 산악자전거 동아리의 리더 민준 역으로 첫 영화 주연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민준의 사촌동생 현지 역의 김예원은 영화 '도어락', '무서운 이야기' 등 다수의 호러영화에 출연한 경험을 이번 영화에서 잘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이태환이 수아(배그린)의 남자친구 정이삭을 연기하고 연제욱이 MTB 관련 유튜버 조양배 역을 맡았습니다.
영화 치악산은 2019년 영화 '뷰티풀 보이스'를 연출한 김선웅 감독의 작품으로 오는 9월 13일에 개봉합니다.
영화 치악산 예고편
[신작 영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