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은 2018년부터 국민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공항을 만들기 위해 여객청사 내 흡연실을 실외로 옮겨 쾌적한 실내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기 위해서는 외부로 나가야 하는데 아래 위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애연가들에게 중요한 흡연실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공항 내부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있는 공간이 없고 무조건 외부로 나가야 되는데 아래 위치를 보시고 비행기 탑승전에 미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에는 1층에 2개, 2층에 2개, 3층은 없고 4층 1개로 총 5군데의 흡연실이 있습니다.
▶ 1충 흡연실
국내선 도착 장소인 1층에는 보통 공항에 도착해서 여행 전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이 많은데 먼저 6번 게이트로 나가서 오른쪽 끝에 하나가 있고 다른 하나는 1번 게이트 왼쪽 끝에서 건물을 끼고도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1번 게이트 쪽은 찾기가 힘들어 6번 게이트 쪽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2충 흡연실
탑승수속을 하기 위해 2층 출발층으로 오셨다면 1층보다는 찾기가 쉬운데 건물 외부 양 끝쪽에 2군데가 위치해 있습니다.
진에어, 티웨이와 가까운 4번 게이트로 나가시면 오른쪽에 하나가 있고 다음은 제주항공 부스와 가까운 1번 게이트 왼쪽으로 한 군데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선 3층에는 없고 4층 국내선 전망대에 외부 흡연구역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국제선
김포공항 국제선에는 1층 2곳, 2층 1곳 그리고 3층 내부에 1곳이 있습니다.
국제선 1층에는 2곳으로 하나는 2번 게이트와 3번 게이트 사이에 있고 나머지는 1번 게이트로 나와서 좌측 끝에 있습니다.
국제선 2층에는 외부 1번 게이트로 나와서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제선 3층의 경우 34번 탑승구 좌측 화장실 옆쪽에 실내 흡연실이 있고 4층에는 없습니다.
이상 김포공항 국내선과 국제선 흡연구역에 대해 알려 드렸으며 미리 위치를 미리 파악해 두시면 이동하는 동선에 맞춰 비행 출발 전에 다녀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라이터는(1개)와 전자담배는 위탁수하물이 아닌 기내로 휴대해서 탑승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미국, 영국, 중국 등 해외 유수공항도 실내 흡연실 운영을 전면 금지하는 Smoke-free Policy를 시행하고 있어 앞으로는 실내에서 담배를 피우기 더욱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