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 오는 손님을 맞을 일이 종종 있는데 그럴 때마다 관광코스를 짜는데 약간의 스트레스라고나 할까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그러던 차에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알게 되었는데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하는 일정으로 서울의 곳곳을 돌아볼 수 있어 하루정도의 일정으로는 괜찮은데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서울시티투어버스는 코로나로 운행이 잠시 중단되었다가 다시 운행하고 있는데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체험학습을 하려는 학생들 그리고 2층버스를 좋아하는 아이들까지 누구나 즐겁고 편안하게 서울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는 노랑풍선과 타이거버스 2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빨간색 타이거버스의 도심고궁남산코스를 중심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선착순 탑승으로 주말이나 성수기 시즌에는 미리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심고궁남산코스
도심고궁남산코스는 순환 코스로 예약한 시간이 아니더라도 자유롭고 편한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는데 원하는 정류장에서 하차해서 자유롭게 관람 후 다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을 기점으로 정해진 코스를 순환 운행하는데 1일 이용권을 구입한 후 하루 종일 이용 가능합니다.
1. 운행시간 : 첫차 9:30, 막차 16:50 평일은 40분, 주말 및 공휴일은 30분 간격으로 운행
2. 요금 : 정상가 성인 24,000원(기본할인 후 22,000원) , 소인 15,000원으로 소인기준은 6세 이상~고등학생
참고로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로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정상운행합니다.
3. 운행코스
1. 광화문 → 2. 명동 → 3. 남산한옥마을 → 4.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 → 5. 신라호텔 → 6. 남산 N서울타워 → 7. 하얏트호텔 → 8. DDP → 9. 대학로 → 10. 창경궁 → 11. 창덕궁 → 12. 인사동 → 13. 청와대 앞 → 14. 경복궁, 민속박물관, 현대미술관 → 15. 세종문화회관, 광화문광장 → 1. 광화문
도심고궁남산코스를 탑승해서 정류장에서 한 번도 내리지 않고 다시 돌아오는 경우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그리고 청와대 내부 관람은 청와대, 국민품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로 사전예약해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예약 및 차량상황 등에 따라 오픈 2층, 글라스탑 2층, 반오픈 1층 버스로 운행될 수 있는데 전좌석 미지정으로 오픈형 2층은 입석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오픈 2층버스는 지붕이 열려 있어 자외선이 강하고 바람이 많이 불 수 있는데 봄, 여름철에는 자외선이 강하니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예약방법
서울시티투어버스는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여행 액티비티 사이트 클룩, 티몬, 네이버 등에서 모두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보면 메인화면 상단에 예약하기를 선택하고 코스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며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약관동의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광화문역 매표소에서 실물 티켓 교환 후 탑승이 가능하고 취소 시 탑승 2일 전부터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참고로 탑승일로부터 3일 전 취소 시 요금의 100% 환불, 2일 전은 90%, 1일 전은 80%, 당일 취소 시 70% 환불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티투어버스 도심남산고궁코스에 대해 알려드렸으며 아래 관련글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