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절모를 쓰고 채찍을 휘두르는 고고학자 인디는 그동안 잃어버린 성궤를 추적하고, 악마 숭배자들에 맞서 성배를 발견하고, 외계인과 만나고, 나치와 소련 모두와 싸웠습니다. 해리슨 포드의 마지막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가 될 인디아나 존스 5 운명의 다이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5 소개
루카스 필름을 인수하고 인디아나 존스 5를 제작한 디즈니는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이번 영화가 시리즈의 마지막임을 밝혔는데요.
시리즈의 최종 작품으로 우리가 극장에서 볼 수 있는 마지막 인디아나 존스의 모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디아나 존스는 1981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처음 제작한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올해 42년간 대장정의 끝을 맺게 되며 루카스 필름은 앞으로 스타워즈 관련 작품에만 매진할 것이라고 합니다.
앞서 5월 18일에 열렸던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인디아나 존스 5 월드 프리미어 상영에 참석한 해리슨 포드는 명예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는데요. 수상 소감에서 함께 칸에 도착한 아내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깜짝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해리슨 포드는 올해 80세로 지난 4월 토털필름과의 인터뷰에서 "이 영화는 시리즈의 마지막 영화이며, 제가 이 역할을 연기하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할리우드가 프랜차이즈를 다시 시작하거나 전편 시리즈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그렇게 되겠지만 우리가 해리슨 포드를 인디로 보는 것은 사실상 이번이 마지막으로 보입니다.
이번 인디아나 존스 5는 북미 기준 2023년 6월 30일 개봉을 확정했는데 우리나라도 비슷한 시기에 개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디아나 존스 5 예고편 내용
인디아나 존스 5는 1969년 미국과 소련의 우주 전쟁이 심화됐던 시기 고고학자이자 대학교수인 주인공 인디아나 존스가 은퇴를 앞두고 있던 때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존스는 대녀 헬레나(피비 월러 브리지)를 만나게 되고 자신은 은퇴한다고 얘기한다.
헬레나는 자신의 아빠가 죽기 전에 전쟁 중 기차 안에서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을 발견했다면서 자신은 그것을 쫓고 있다고 한다.
당시 미국 정부는 러시아인들을 이기기 위해 꽤 많은 나치 과학자들을 고용했는데 나치 과학자 중 한 명인 볼러(매즈 미켈슨)는 히틀러 정권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 사악한 인물로 시간 여행을 통해 히틀러의 실수를 막으려고 한다.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을 존스가 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볼러는 심복을 시켜 존스를 잡으려고 하고
쫓기는 존스는 말을 타고 퍼레이드 현장을 지나 지하철까지 말을 타고 달리면서 스펙터클한 추격전도 보여줄 전망입니다.
히틀러는 실수를 저질렀다면서 볼러는 운명의 다이얼로 모든 실수를 바로잡을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운명의 다이얼을 찾기 위한 추격전과 함께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화끈한 액션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안토니오 반데라스, 존 리스데이비스가 오랜 친구로 등장합니다.
이번 인디아나 존스 5는 볼러의 시간 여행을 막기 위한 인디아나 존스의 모험을 그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디에이징 기술로 젊어진 해리슨 포드를 만나볼수 있고 운명의 다이얼로 어떤 시간 여행을 하게 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마치며, 예고편 감상
이번 인디아나 존스 5편은 스필버그 대신 제임스 맨골드가 연출과 각본을 맡았는데 칸 월드프리미어에서의 반응은 괜찮았다고 전해집니다.
참고로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5월 31일부터 인디아나 존스 1~4편 시리즈를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하니 6월 시리즈 5편 개봉 전에 다시 한번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