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착한 성품을 타고난 효심이 평생 헌신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이루는 것과 그녀의 희생에 의지했던 가족들이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드라마입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소개
장르 : 가족 드라마
극본 : 조정선
연출 : 김형일
출연 : 유이, 하준, 고주원, 김도연, 남성진 外
방송기간 : 2023년 9월 16일 ~ 2024년 3월
방송시간 : 토일 드라마, 저녁 8시 5분
회차 : 50부작
채널 : KBS2
2023년 9월 16일에 첫 방송되는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진짜가 나타났다'의 후속으로 현대판 효녀 심청이 뒷골 당기는 가족 뒷바라지에서 벗어나 독립을 이루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솔약국집 아들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을 집필한 조정선 작가와 '태종 이방원'을 연출한 김형일 PD가 의기 투합한 작품으로 배우 유이가 '하나뿐인 내편' 이후 5년 만에 KBS 주말 드라마에 복귀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작인 KBS2 '하나뿐인 내편'에서 최고 시청률 49.4%를 기록한 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흥행을 이끌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 최근 KBS 주말 드라마 성적이 저조한 만큼 더욱 어깨가 무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유이가 연기할 이효심은 새벽부터 가족을 위해 일하며 살아가는 인물로 어느 날 처자식을 두고 사라진 아버지를 대신해 집안의 가장으로 엄마와 두 오빠 그리고 남동생의 뒷바라지를 책임진 셋째 딸입니다.
남편이 떠나고 밤새 우는 엄마 이선순(윤미라)의 눈물에 착한 효심은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데 어려서부터 몸 쓰는 일이나 운동도 잘해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헬스 트레이너로 취업해 가족들을 뒷바라지합니다.
엄마는 사라져 버린 아빠를 찾아 전국을 쫓아다니며 사고를 치기 일쑤고 하나뿐인 남동생은 사업을 한답시고 없는 형편에 오픈카를 사는 등 누나의 속을 썩입니다.
그리고 작은 오빠는 몇 년째 변호사 시험을 준비 중이고 큰오빠는 엄마가 병원에 입원해도 병원비조차 도와주기 힘든 형편으로 셋째 딸이 오롯이 가족의 뒷바라지를 감당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은 결국 자기 자신을 값지게 여기는 것이 진정으로 가족을 잘 지켜낼 수 있는 길임을 깨닫는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과정을 유쾌하고 통쾌하게 풀어낼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눈물의 여왕이란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유이는 운동 전도사로도 유명한데 이번 작품에서 착하고 건강한 정신을 가진 헬스 트레이너라는 어울리는 캐릭터를 맞아 시청률퀸으로 컴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출연진
이효심 역 유이
새벽부터 가족을 위해 일하며 골칫덩이 가족들에게서 벗어나 독립과 행복을 꿈꾼다.
강태호 역 하준
재벌그룹 기획본부장 강태호는 실력에 외모까지 두루 갖춘 능력남, 유이와 한 사건을 계기로 얽히게 된다.
강태민 역 고주원
재벌그룹 총괄본부장으로 강태호의 사촌 형, 감정을 쉽사리 보이지 않는 인물로 야망을 숨기며 살아간다.
이효도 역 김도연
성공을 향한 야망을 가졌지만 집안의 골칫덩이 막내로 누나의 등골을 휘게 만드는 형제 중 한 명
이효성 역 남성진
큰 오빠로 재벌 그룹의 경영본부실 차장, 번듯한 직장의 한 가장으로 외형적으로는 성공했지만 아내 희주 때문에 냉가슴 않는 인물
정미림 역 남보라
전직 대형 로펌의 변호사로 살았지만 현실의 부조리에 사표를 내고 배우 지망생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밝고 활기찬 성격의 인물
이외에도 엄마역에 배우 윤미라, 둘째 오빠 이효준에 설정환, 태산그룹의 사모님에 이휘향, 이광기, 전원주가 출연합니다.
공개 예고편
[📌신작 드라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