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지난 9일 국내 최초의 신개념 좀비 유니버스 예능인 좀비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적인 K-좀비가 영화와 드라마를 넘어 이제는 예능으로까지 확장되는 실험적인 프로그램으로 넷플릭스가 역대급 스케일과 현실감 넘치는 퀘스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좀비버스 소개
장르 :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호러, 좀비
연출 : 박진경, 문상돈
극본 : 유진영
출연 :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 파트리샤, 덱스, 홍성우
공개일 : 2023년 8월 8일
스트리밍 : 넷플릭스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을 배경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는 신개념 좀비 예능인 넷플릭스 좀비버스가 8월 8일 공개됩니다.
좀비버스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으로 신개념 예능을 선보이고 카카오 '개미는 오늘도 뚠뚠'을 연출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박진경 CP와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문상돈 PD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좀비 예능입니다.
박진경 CP에 따르면 실제로 좀비가 나타난다면 출연자가 어떤 반응을 보일까 라는 생각이 기획의 시작으로 대본 한 장 없이 일단 한 번 던져봤다고 했는데 기존 예능의 즐거움에 예능인지 영화인지 구분이 안 되는 새로운 장르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와 협업을 하면서 여러 나라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면서 넷플릭스를 통해 여러 나라 여러 분야와 협력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고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합니다.
좀비버스 출연진
다양한 직군의 예능감 있는 인물들이 섭외되었는데 이시영, 유희관, 조나단, 츠키, 딘딘, 박나래, 노홍철, 홍성우, 덱스, 파트리샤 등 10명입니다.
좀비버스 시놉시스
서울 한복판에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했다!
좀비버스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잦아든 서울 일대에서 촬영되었고 현재는 모두 마무리되어 8월 8일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출연자들이 매 회차마다 주어지는 독특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생존해야 하는 좀비버스는 현실세계에 좀비가 나타나면 사람들은 어떤 해동을 보일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식량부터 이동수단, 은신처 등 모든 것을 직접 찾아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좀비에 물린 동료들 중 누구를 버리고 가거나 데리고 갈지를 결정해야 하는 것도 퀘스트로 나온다고 합니다.
방심하는 순간 자신도 좀비가 될 수 있는 위기 상황 속에서 힘을 모아 퀘스트를 깨다가도 생존을 위해 앞뒤 가리지 않는 모습까지 고군분투하는 출연진의 모습이 시청포인트로 긴장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액션과 더불어 긴장감 넘치는 두뇌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는데 여기에 예기치 못한 웃음 등 다양한 볼거리도 등장할 예정으로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좀비버스 티저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