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부들이 거액의 상금을 놓고 벌이는 치열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tvN '2억 9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억 9천은 대한민국 평균 결혼비용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한 서바이벌로 각자의 사연을 가진 예비부부 10쌍이 출연해 미션에 살아남은 최종커플이 상금을 차지하게 됩니다.
서바이벌 2억 9천 소개
장르 : 서바이벌
연출 : 이원웅
작가 : 강숙경
MC : 최수영, 장성규, 이기우, 이은지
참가자 : 10쌍의 커플
방송기간 : 2023년 7월 2일부
채널 : tvN 공식홈페이지
2억 9천은 커플 10쌍이 믿음과 사랑을 증명하고 결혼을 향해 달려가는 과정을 담는다고 하는데 강철부태 이원웅 PD와 넷플릭스 피지컬:100의 강숙경 작가가 참여해 상금을 향한 여정이 쉬워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MC는 최수영, 장성규, 이기우, 이은지가 출연합니다. 7월 2일 첫 방송되었는데 1회에서는 서바이벌에 도전장을 낸 10쌍의 예비부부들이 모습을 드러내며 각자의 사연들이 간단하게 공개되었습니다.
지인에게 돈을 빌려주고 못 받아 빚을 지고 있는 성치헌과 김해리 커플, 교제 3개월 만에 교통사고로 중상을 입은 박나영을 헌신적으로 간호해 준 홍준영 커플은 3년째 동거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15년 차 최장수 댄서 커플인 이상민 오수현 커플과 국립발레단 단원 김태석 발레강사 백지윤 커플, 외국인 마리암과 한국인 홍한석 커플, 그리고 돌싱 유현철 김슬기 커플 등 다양한 커플들이 참여했습니다.
2억 9천 참가자들
<10쌍의 리얼커플 서바이벌 2억 9천 참가자들>
1. 김지혁 & 김지언
"힘들면 말해, 내가 업고 갈 테니까"
2. 김진우 & 이승연
"우리가 더 어리니까 이길 수 있어"
3. 김태석 & 백지윤
"웃겨? 지금 웃을 분위기가 아냐"
4. 배민기 & 박아련
"삐약아, 누나가 지켜줄게"
5. 성치현 & 김해리
"역시 내가 결혼할 사람, 이 여자다"
6. 유현철 & 김슬기
"두 번째라도 결혼식은 성대하게 할 거니까"
7. 이상민 & 오수현
"신발 신고 자! 언제 뭘 할지 몰라"
8. 최광원 & 신혜선
"꼬꼬마, 뚱보 크로스"
9. 홍준영 & 박나영
"그냥 기술 걸어! 기절시켜"
10. 홍한석 & 마리암
"제작진 진짜 사이코들이네"
에피소드 1회 줄거리
7월 2일 방송된 1회에서는 예비부부들이 턱시도와 드레스를 입은 복장 그대로 갯벌에서 500미터 질주를 하는 미션이 펼쳐졌는데 1등에게는 다음 미션에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권(베네핏)이 주어집니다.
평지에서도 힘든 달리기가 갯벌에서 펼쳐지며 넘어지는 커플들이 나오고 드레스에 펄이 묻으며 무게를 더해 더욱 힘든 경기가 되었는데 10 커플 중에 7 커플만이 다음 미션에 참여할 수 있고 3 커플은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살아남은 7 커플은 제작진이 마련한 교도소를 연상시키는 캠프로 이동해서 각자 방을 선택하고 웨딩사진을 걸어 놓은 뒤 죄수복 같은 커플 유니폼으로 갈아입게 됩니다.
그런데 탈락한 세 커플이 캠프에 모습을 드러내며 1 커플을 구제하는 패자부활전이 진행되고 대결 종목은 '사랑의 거짓말탐지기'로 거짓말탐지기를 부착한 탈락 커플들이 제작진의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역시나 일반적이지 않은 질문들이 나왔는데 탈락한 남자 참가자에게 "당신은 이 결혼이 손해라고 생각하나?", "당신은 여자친구에게 밝힐 수 없는 과거가 있나?" 등의 곤란한 질문들이 날아오게 됩니다.
이어지는 내용은 2회에서 밝혀질 예정으로 2회는 7월 9일 저녁 7시 45분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2억 9천 1회 하이라이트